• 홈 >
  • >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 운영자 2020-04-1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721

http://duam.onmam.com/bbs/bbsView/58/5720741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

케네스 해긴 지음 / 김진호 옮김

믿음의말씀사 / 20044/ 230

 

 

저자 케네스 해긴

케네스 해긴은 17세 때 선천성 기형 심장병과 불치의 혈액에 관계된 질병에서 기적적으로 치유를 받았다. 그 이후로 그가 사역을 하기 시작한 케네스 해긴 미니스트리는 60여 년이 넘게 전세계적인 사역을 해오고 있다. 이 미니스트리의 라디오 프로그램인 "방송 믿음 세미나(Faith Seminar of the Air)"는 미국 전역과 100여 개의 국가에서 들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무료로 배포하는 월간지인 <믿음의 말씀(The Word of Faith)>, 전국적으로 행해지는 신유전도집회, 레마(RHEMA) 성경 통신학교, 레마 성경 훈련소, 레마 동창회와 국제 레마 목회자 협회 및 교도소 사역이 있다.

 

역자 김진호

육군사관학교 졸업하고 위스콘신 주립대학 경영대학원 경영정보석사 과정을 마친 뒤 필립스 신학대학원(M. Div.)을 졸업했다. 가락동에서 예닮교회를 개척, 섬기던 중 20005월 레마 성경 훈련소에서 1년 간 수학한 후, 현재 분당 예닮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저서로는새롭고 풍성한 삶,나의 사랑 나의 교회여가 있다.

 

Short Summary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 앞에 두신 영적인 경주를 하고 있습니까? 만일 당신이 어떤 다른 사람과의 경주나 당신 마음대로 선택한 코스를 위한 달리기에 애를 쓰고 있다면, 당신은 목표를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만을 위해서 독특하게 계획하신 코스를 완주할 차원 높은 부르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을 만드시기 전에 하나님께서 이미 예정하신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이룰 것인지 아닌지는 당신에게 달렸습니다. 지금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코스를 달리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오! 이 책에서 케네스 해긴 목사님은 말합니다. “우리들 각 사람이 우리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따르고 성령님의 인도에 민감하게 되는 것이 이렇게 중요한 적이 없었습니다. 이것을 위해 준비를 갖추어야 할 때입니다. 지금이야말로 하나님을 섬기는 것과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든 것이 되는 것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차례

1 장 달리기 경주

2 장 성령 충만한 삶을 유지하기

3 장 하나님의 계획에 헌신함

4 장 성령으로 인도받는 것을 배우기

5 장 성령님이 인도하는 다른 길들

6 장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은 돈이 드는 것이 아니라 돈을 버는 일입니다

7 장 사랑의 길이 가장 좋은 길입니다

    

 

 

 

 

1장 달리기 경주

그러므로 이처럼 많은 구름 같은 증인들이 또한 우리를 둘러싸고 있으니, 우리 또한 모든 무거운 것과 쉽게 에워싸는 죄를 벗어버리고, 인내로 우리 앞에 놓인 경주를 하자”(12:1).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 앞에 놓아둔 특별한 경주를 해야 합니다. 이 경주는 하나님께서 당신이 이루도록 계획해 놓으신 하나님의 계획과 관계 있는 영적인 경주입니다. 성경은 당신이 경주를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경주를 끝까지 달려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딤후 4:7). 다른 말로 하면 당신은 당신 자신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을 성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경주를 달리거나 다른 코스를 마쳐서는 안 되게 되어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들 각 사람에게 다른 코스를 준비해 놓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우리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고 하늘나라에서 기뻐하는 경주를 할 수 있을까요? 히브리서 12:1갖가지 무거운 짐과 얽매는 죄를 벗어버리고가 의미하는 것을 살펴봅시다. 실제 올림픽 경기에서 달리기 선수들이 어떻게 옷을 입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코트나 외출복을 입는 것은 달리기를 힘들게 하여 경주에서 이길 수 없는 것처럼 영적인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죄는 당신의 경주의 속도를 늦추게 하고 당신을 넘어지게 하고 당신의 영적인 경주를 잘 달리지 못하도록 합니다. 당신의 죄는 당신이 하나님과 교제하는 것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영을 무디게 하여 당신이 성령님의 이끄심에 둔감하게 반응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다스려지지 않은 죄는 당신으로 하여금 오직 자연적인 영역에서만 살게 하여 당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최고를 놓치게 할 것입니다.

 

또한 그 자체는 좋은 것이지만 하나님께서 당신을 불러서 시키신 일이 아닌 것들, 즉 삶에 있어서 정당한 것들에 너무 얽매이게 되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꼭 나쁜 것은 아니지만 인생에 있어서 당신이 달려야 할 특별한 영적인 경주의 속도를 늦추는 것들은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당신이 영적으로 성장하여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지 못하도록 방해할 것입니다.

 

히브리서 12:1에서 그리스도인으로서 당신의 삶에서 당신을 뒤로 잡아끌고 방해하는 무거운 것들과 죄들을 벗어 버려야할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임을 주의하십시오. 물론 하나님께서 당신을 도와주실 것입니다. 돕는 분이신 성령님께서 당신이 하나님께 순종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을 공급해 주시려고 당신 안에 살고 계십니다(14:26). 그러나 하나님께서 손수 당신의 코트, 즉 당신의 경주 속도를 늦추는 무거운 짐과 얽매는 죄들을 대신 벗겨 주고 그것들을 내려놓도록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람들이 그들의 영적인 경주를 달리는 데 어려움을 겪는 또 하나의 다른 이유는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달리라고 하신 경주를 달리고 있지 않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과 하나님의 목적을 따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그들의 경주는 어렵고 달리기 힘든 것이 되고 맙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 앞에 놓아두신 경주는 어렵거나 짐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우리의 경주를 달리면서 당면하는 어려움들은 흔히 우리에게 메운 하나님의 멍에 때문에 오는 것도 아니고 우리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고 힘쓰는 것 때문에 오는 것도 아닙니다. 수많은 경우에 우리가 당면하는 어려움들은 우리가 우리를 방해하는 모든 것들을 벗어버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코트를 벗어서 던져 버리십시오. 당신의 경주를 방해할 모든 잘못된 동기, 자기의 모든 야망, 육신적인 성향과 육신의 욕망을 벗어버릴 것을 결단하십시오. 무거운 짐과 교만, 두 마음을 품는 것, 영적인 게으름과 두려움 같은 죄들을 내려놓으십시오. 당신의 영적인 경주에서 최선을 다하고 당신의 코스를 기쁨으로 마무리하기를 원한다면 이렇게 해야만 합니다.

 

이제 히브리서 12:1의 마지막 부분을 살펴봅시다. “우리 앞에 놓인 달음질을 참으면서 달려갑시다”. 만일 우리가 인내로써 우리 앞에 놓인 경주를 달리지 않으면 우리가 달리는 길을 어렵게 만들고 영적인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참으면서 우리의 경주를 달리는 것은 하나의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빨리 보고싶어 하고 목적을 이루고자 하는 우리의 열망 때문에 우리는 인내하지 못하고 조바심을 내기 쉽습니다. 예를 들면 사람들은 너무나 시간을 의식합니다. 우리에 관한 하나님의 계획에 관해 듣게 되었을 때 우리는 흔히 그것이 즉시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우리가 영적인 경주를 할 때는 인내를 배워야 합니다.

 

준비하는 날들은 결코 잃어버리는 시간이 아닙니다.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서 당신이 아직도 배워야 하는 진리와 중요한 교훈이 있을지 모릅니다. 준비하는 것과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 세워지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하나님은 방법을 가지고 계시고 시기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시간을 벗어나는 것은 당신이 그분의 뜻에서 벗어나는 것과 같습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시간보다 앞서 뛰어 나갔다가 하나님의 계획을 흐리게 했던 예를 보였습니다. 모세가 이집트의 궁전에서 사는 동안 그는 이스라엘 민족을 노예 생활에서 구원하는 자신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느꼈습니다. 그는 히브리인 종을 때리는 이집트 사람을 죽였습니다. 이것은 이스라엘 사람들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계획도 방법도 아니었습니다. 모세는 바로를 피해 광야로 도망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사람들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는 데 모세를 사용할 수 있게 되기까지 모세는 오랜 세월동안 사막 깊숙한 곳에서 충분한 인내를 배워야했습니다. 마침내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이스라엘 사람들을 이집트 사람들의 손에서 구출해 낼 때라고 말씀하신 때는 40년이 지나서였습니다.

 

당신은 온 심령을 다하여 계속해서 주님을 신뢰하고, 참으면서 당신의 경주를 달리기만 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을 향한 계획을 언제 어떻게 이루려고 하시는지 알려고 하지 마십시오. 단지 그것을 놓고 기도하십시오. 당신이 알 필요가 있게 되면 하나님께서 당신이 취해야 할 각 발걸음을 계시해 주실 것입니다. 단지 믿음 안에서 안식하는 법과 성령님과 함께 흘러가는 법을 배우십시오. 조금씩 조금씩 점차적으로 당신은 하나의 문을 통과하게 되어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운명을 향하여 계속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어느 날 당신은 마침내 완전히 꽃을 피운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과 하나님의 축복의 세계 안에 서 있게 될 것입니다.

 

2장 성령 충만한 삶을 유지하기

이로 인하여 너희는 어리석게 되지 말고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라. 술 취하지 말라. 그것은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하라. 시와 찬송과 영적인 노래들로 너희에게 말하고 너희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곡조를 만들고 항상 모든 일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 곧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며, 하나님을 두려워함으로 서로 복종하라”(5:17-21).

 

형제애로 서로 다정하게 사랑하며 서로 존경하기를 먼저하라. 일에는 게으르지 말고 영 안에서 열심을 내며 주를 섬기라”(12:10-11).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자신들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궁금해하면서 인생을 힘들게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의 구절들은 우리의 삶을 향한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신자들이 성령으로 넘치도록 충만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령으로 충만케 되라는 것은 현재 시제로서, 과거에 한 번 일어났던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진행 중인 행동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그분의 영으로 충만하여져서 흘러넘치고 그 빛남을 유지하기를 원하십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며 목적입니다. 왜냐하면 성령으로 충만해지면 당신의 삶을 향한 그분의 계획을 성공적으로 따르는 것이 훨씬 더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한 것 또는 영으로 뜨거운 것은 다른 사람들의 눈에 뜨입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로 충만하여 훌륭한 평판을 듣는 일곱 사람을 찾아서 택하여 이 일을 맡기고”(6:3). 이 말씀은 훌륭한 평판, 즉 어떤 사람의 정직성과 성실성은 알아볼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런 특성은 사람의 삶 가운데 보이고 눈에 뜨이기 마련입니다. 신자가 성령으로 충만하여 넘치게 되면 그들의 영은 열심히 있거나 성령으로 불이 붙어 있습니다. 또 한 가지 특성은 지혜입니다. 지혜가 없으면 영적으로,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재정적으로 문제에 빠져들게 됩니다. 지혜가 없으면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성공적으로 따르고 이룰 수 없을 것입니다. 성경은 믿음으로 하나님께 단순히 구하기만 하면 지혜를 가질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지혜를 주셔서 당신의 삶의 모든 분야에서 형통하기를 원하십니다.

 

성령으로 충만하면 당신은 광채를 유지하고 심령에 노래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심령에 노래가 있으면 입으로 말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마음에 가득 찬 것을 입으로 말하기 때문입니다. 시와 찬송과 영적인 노래는 성령에 의해 당신에게 주어지는 초자연적인 말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성령님께서 영감을 주시기 때문에 당신의 심령에 닿고, 당신의 혼에 은혜가 됩니다. 당신은 자신도 모르게 당신의 입으로 시를 말하거나 노래하고 있을 것입니다.

 

성령 충만한 삶을 유지하는 것은 당신에게 영적으로도 영향을 끼치지만 또한 정신적으로도 영향을 끼칩니다. 당신이 성령으로 충만한 삶을 유지하면 당신은 생각하는 데 있어서도 더 예리하고 분명하게 될 것이며, 그것은 당신의 몸에도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성령충만은 하나님의 영이 강력하게 나타나는 예배에서 은혜 받을 때 오기도 하지만, 그것이 곧 당신의 삶의 모든 영역이 바로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반짝이는 얼굴빛을 유지하는 것이 바로 당신의 영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며, 이것은 당신이 날마다 개인적인 일상생활에서도 성령으로 충만하여 넘쳐 흐르는 것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으로부터 어떤 구체적인 지시를 받으려는 데만 관심이 있는데 그들은 말씀대로 행하는 자가 되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하나님으로부터 구체적인 지시를 받고 순종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것도 하나님의 뜻입니다. 예를 들면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서로 사랑 가운데 행하라고 하십니다. 이 말은 사랑 가운데 행하는 것이 우리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라는 말입니다. 성령은 우리가 사랑 가운데 행하지 않으면 우리가 빛 가운데 행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요일 2:11). 어둠 속에서 걸어가며 어디로 가고 있는지도 볼 수 없으면서 어떻게 하나님으로부터 구체적인 지시를 받고 그들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따를 것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

 

성령 충만한 또 하나의 삶의 표지는 감사와 겸손입니다. 당신은 어떤 상황이나 모든 환경 가운데서도 하나님께 감사할 수 있습니다. 그 시험과 시련 때문에 감사를 드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증명하고 당신의 믿음을 사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기 때문에 감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겸손은 깨어진 마음(가난한 마음)과 온유함입니다. 성경은 아내들이 남편들에게 주님께 하듯이 복종해야 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자는 서로 복종해야 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육신적으로 보면 실천하기 어려워 보이지만 당신이 성령으로 충만하여 그 빛남을 유지하고 있으면 당신의 뜨거운 영은 육신을 당신의 영의 지배 아래 두기 쉽게 하기 때문에 복종하기가 쉽습니다. 육신을 영에 복종시키면 당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구체적인 뜻과 방향이 당신에게 점점 더 분명하게 될 것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한 강한 영적인 삶을 유지하는 한 방법은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성령 충만한 삶을 유지하기 원한다면 당신은 하나님께 대한 헌신의 태도를 유지해야만 합니다. 주님께서 당신이 무엇을 하기 원하시는지 항상 구체적으로 정확히 알지는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주님께서 원하는 것이면 항상 기꺼이 무엇이든지 하고 어디든지 가려고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따를 수 없을 것입니다.

 

3장 하나님의 계획에 헌신함

하나님은 예수님께서 겟세마네 동산에서 하신 것과 그분의 지상의 사역을 통하여 하신 것처럼 자신들의 삶을 향한 그분의 계획을 수행하기 위해 자신들을 전적으로 드리고 헌신할 신자들을 찾고 계십니다. 주님의 눈은 온 땅을 두루 살피시며 그 심령이 하나님께 온전히 헌신된 사람을 찾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께서 하신 것처럼 아버지, 나의 뜻대로 마옵시고 당신의 뜻대로 하옵소서라고 말할 신자들을 찾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이와 같은 기도를 한 번만 하신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똑같은 기도를 세 번이나 하셨습니다. 헌신하는 기도는 믿음의 기도처럼 한 번만 하는 기도가 아닙니다. 헌신하는 기도는 당신의 삶을 통하여 평생 드리는 기도입니다. 주님의 뜻에 자신을 항복하고 구별하여 헌신하는 태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만 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따를 수 있을 것입니다.

 

신자들의 헌신이 50년 전에는 오늘날보다 훨씬 더 깊었었습니다. 하나님과 관계된 것들과 성령님의 역사에 대한 신자들의 감사와 경외심도 역시 더 깊었습니다. 그 결과 하나님께서는 그의 백성들에게 엄청난 성령의 나타나심을 주심으로써 헌신과 경외함을 존중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그리스도인들 가운데는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고 하는 깊은 헌신이 부족한 듯합니다. 자기 뜻 대신에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고 자신을 전적으로 구별해 드리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이 방해를 받고 그분의 복 가운데 많은 것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지금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인생의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의 길에 영향을 미칠 그런 중대한 결단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전적인 헌신의 결단은, 마귀가 당신을 하나님의 계획에서 벗어나 그것을 이루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최고의 유혹으로 공격할 때 하나님의 완전한 계획 가운데 당신을 지켜줄 영혼의 닻이 될 것입니다. 마귀는 당신을 향해 경매하는 사람들이 높은 값을 부르듯 좋은 값을 부를 것입니다. 이 유혹에 설득 당해 계속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육신적인 끌림과 욕망과 자신의 머리만 의지한다면 그 넓고 곧은 길은 결국 당신을 어둠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당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따르기를 원한다면 순종의 길은 당신이 선택해야만 하는 길입니다. 당신이 하나님께 순종하기로 선택하고 헌신한다면 하나님은 당신이 지금 바로 직면하고 있는, 당신이 아직 볼 수 없는 그 산 위는 물론 그 산을 넘을 수 있는 능력과 힘을 공급해 주십니다. 당신의 순종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게 될 것이며 당신의 길은 점점 더 밝아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바로 이 순종의 길에서만 하나님은 자신의 영광을 나타내시며 당신의 힘은 날마다 새로워지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달려갈 길을 다 마치고 예수님의 얼굴을 마주보게 될 때 당신은 자신이 하나님께 순종한 것을 얼마나 기뻐하겠습니까!

 

시험과 시련이 닥치고 환경이 당신을 이리 저리로 휘두를 때도 시종일관 헌신을 놓치지 마십시오. 똑같은 마음과 의지와 목적을 유지하고 확신을 가지고 이렇게 말하십시오. “나는 아버지와 함께 동행할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의 삶 가운데 그분의 목적을 이루도록 할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힘들 때도 여전히 구별되어 헌신함으로써 당신은 순종과 헌신과 믿음의 위대한 교훈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매일 당신 앞에 놓인 경주를 달려갈 때 당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복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넓고 열린 곳, 즉 당신의 삶의 모든 분야에 풍성함이 넘치는 곳으로 당신을 인도할 것입니다!

 

4장 성령으로 인도 받는 것을 배우기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이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들이니라”(8:14)

 

하나님의 자녀는 누구나 성령으로 인도 받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가장 풍성한 복은 자신들의 감각과 환경을 따라가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을 따르는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성령으로 인도함을 받는 것을 배우는 것은 당신이 하나님께 순종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만일 주님께서 당신의 영에 말씀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당신이 구별할 수 없다면 당신의 삶을 위한 그분의 계획과 목적을 따르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주님의 인도를 구별하고 주님께 협력하는 것을 배워서 우리를 위한 그분의 계획을 따를 수 있을까요?

 

첫째, 무엇보다도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영을 통해 우리와 접촉하시고 우리를 다루신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육체적인 존재가 아닙니다. 혼적인 존재도 아닙니다. 이것이 바로 수많은 사람들이 실수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그들은 느낌이나 마음을 통해 하나님께 이르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들이 해야 하는 것은 그들의 육신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이고, 그들의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새롭게 하고, 기도하면서 주님을 찾을 내부를 조용히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성령님은 그들의 영의 부르짖음에 응답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영이며 신적인 인격체입니다. 사람도 역시 영적인 존재입니다. 사람은 영으로서 혼을 가지고 있으며(혼은 생각과 의지와 감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몸 안에 살고 있습니다. 사람의 영, 즉 속사람은 겉사람에게 색깔과 인격을 부여하는, 사람의 영원한 부분입니다. 우리는 바로 이 속사람, 즉 영으로서 하나님의 영이 말씀하는 것을 듣는 것입니다. 성경은 사람의 영은 주님의 등불이라. 배 속의 내부 부분까지도 찾아낸다”(20:27)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또한 성령님이 우리의 영에 증거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성령님은 우리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뜻에 관해서 우리를 인도하고 깨우쳐주기 위해서 우리의 영을 사용하신다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우리의 영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이나 몸을 통해서 우리와 교통하지 않고 영을 통해 직접 교통하십니다. 그리스도인인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영을 가지고 있고, 각자가 자신의 삶을 향한 주님의 인도를 구별할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안내나 의견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성령님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성령님은 우리를 어떻게 인도할까요? 하나님께서 자기 자녀들을 인도하는 가장 최우선적인 방법은 내적인 증거(the inward witness)를 통해서입니다. 로마서 8:16은 내적 증거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함께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거하십니다.” 당신이 거듭났을 때 성령님은 당신의 영에게 증거함으로써 당신이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알도록 하십니다. 또한 당신이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는 모든 과정에서 성령님께서 당신을 계속해서 안내해 줄 가장 우선적인 방법 역시 내적 증거를 통한 것입니다.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따르려고 할 때 당신의 머리가 모르는 것을 내적 증거에 의해 당신의 영이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논리적으로는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속으로 그냥 알고 있습니다.

 

성령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시는 두 번째 방법은 세미한 음성이라고 불리는 내적 음성(the inward voice)을 통해서입니다. 당신의 겉사람이 음성을 가지고 있듯이 당신의 속사람도 음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당신의 영의 음성은 당신의 양심(conscience)이라고 불립니다. 속사람의 음성, 즉 내적 음성은 겉사람의 음성을 듣는 것처럼 당신의 귀로 들을 수는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영으로 당신 내부에 있는 속사람의 음성을 듣습니다. 당신의 영은 당신의 양심의 세미한 음성으로 당신에게 말할 것이며 당신 안에 있는 성령으로부터 받은 정보를 당신의 마음에 전해줍니다.

 

성령님이 당신을 인도하시는 세 번째 방법은 권위 있는 성령의 음성을 통한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 자신의 영의 내적인 음성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성령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하실 때 그 음성은 더 권위가 있습니다. 혹은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큰 소리로 말하는 것과 같이 실감나게 성령님의 큰 음성을 들을 수도 있는데, 이 때는 같은 방에 있는 다른 사람은 아무도 듣지 못했는데도 당신에게는 귀로 들리는 것과 같이 여겨집니다. 감각적인 영역에서 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너무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의 오감이 말하는 것만을 의식하면서 평생을 살아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은 느낌만을 의식하며 몸이 자신을 다스리게 되고 대개는 영적으로 귀머거리입니다. 자신의 내부에 계시는 성령님께 주의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소위 그들의 영적인 귀는 막혀버리고 그들의 심령은 자연적인 관심사들로만 가득합니다. 또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자기들이 언제나 말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하나님으로부터 아무 것도 들은 적이 없습니다. 또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자신들이 영적인 귀를 가지고 있다는 것조차도 모릅니다!

 

우리의 인생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따르는 데 있어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문제는 우리가 마땅히 했어야 할 우리들의 영을 훈련하는 일에 실패한 것입니다. 우리는 삶의 대부분을 우리의 심령을 희생하면서 우리의 지성을 발전시킴으로써 우리의 인생을 정신적이고 육체적인 영역에만 사용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영을 발전시키기를 게을리 하면 우리의 지성이 우리의 삶의 왕좌를 차지해 버립니다. 우리의 마음과 몸을 다스리며 안내해 나가야할 우리의 영은 작동하지 못하도록 소위 감옥에 가두어지는 것입니다. 우리가 시간을 들여서 우리의 영을 발전시켜 들으려고 하면 성령님은 우리의 내적 증거를 통해 우리 마음에 늘 안내를 할 기회를 찾고 계십니다.

 

당신이 당신의 영을 발전시키려 할 때 꼭 기억해야 할 것은 항상 부드럽고 민감한 양심을 간직하려고 결단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양심을 거역하지 마십시오. 그 대신 항상 당신의 영에 즉시 순종하는 훈련을 의도적으로 하십시오. 당신의 양심이 당신의 영의 음성이란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 양심은 하나님의 영이 당신의 심령(heart)에 말하는 것을 당신의 마음(mind)에 연결시켜줍니다. 만일 당신이 자신의 양심을 계속 범하게 되면 당신의 양심은 성령의 미세한 자극에 무감각하게 되어갑니다. 당신에게 영적인 것은 불분명하게 되고 당신의 양심은 이제 더 이상 안전한 안내자가 되지 못합니다. 당신의 양심이 한 번 이렇게 무감각하게 되면(화인 맞게 되면) 당신은 주님의 계획과 인도를 분별하기가 어렵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자신들의 육신적인 본성과 욕심과 이끌림을 따라 의사 결정을 하게 되므로 하나님께서 그들의 영적인 경주를 위해 예비해 놓으신 성령의 일들을 놓치게 됩니다.

 

또한 당신이 자신의 혼, 즉 자신의 느낌과 자연적인 논리와 감정에 의해 인도를 받는다면 당신의 영의 계발 역시 방해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인들이 흔히 잘못을 범하는 영역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스스로 만들어낸 욕심과 계획이 감정적으로 그럴듯하게 보이게 되도록 내버려두고는 자신들이 감정적으로 자신들이 주님의 뜻에 의해 인도 받고 있다고 스스로 확신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감정은 그들이 길을 잃게 하는 장본인입니다.

 

당신의 영을 계발하는 데 있어서 밖으로 나타난 환경에 의해 인도 받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나는 거의 60년 동안 내 영으로 성령님이 인도하시는 것과 하나님의 말씀의 원칙을 따라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삶과 사역에 관한 그분의 계획에 있어서 새롭게 방향을 바꾸는 것이 적당하다고 보시지 않는 한 나는 주님께서 내게 가라고 하신 그 방향으로만 계속 갈 뿐입니다. 나 스스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신 주위에 있는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들과 하나가 되고 일치하려는 노력도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그리스도인들 각자는 자신의 삶에 대한 주님의 지시를 받을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영을 계발해서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분별하려면 당신은 주님의 인도가 당신의 영 안에서 분명해질 때까지 서두르지 말고 충분히 기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인간적인 생각을 따름으로써 그 문제에 대한 하나님의 생각을 완전히 놓쳐버리는 경우, 하나님의 계획은 바르게 되지 않고 혼동이 되어 그들이 처음부터 하나님으로부터 실제로 들은 것인지 의문을 하게 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임재 앞에 오랫동안 앉아 있으면서 당신 자신의 인간적인 감정과 생각들을 다 걸러내어 이 모든 것들을 하나님 앞에, 제단 위에 내려놓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생각은 사람의 생각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당신은 깨달아야 합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생각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낮은 목소리로 읊조리며 먹는 것은 당신의 마음을 새롭게 하여 당신의 마음이 당신의 영과 일치될 수 있게 해줍니다. 말씀 안에서 당신에게 말하는 그 음성이 당신의 영으로 당신을 인도하고 있는 바로 그 음성입니다. 이와 같이 말씀 안에 있는 것은 당신의 영적인 인지 능력과 당신 자신의 영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능력을 날카롭게 해 줍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자신의 자연적인 이론 대신에 하나님의 생각을 따라 하나님의 길로 걷기를 원한다면 기도하고 말씀 안에 머무르면서 하나님 앞에서 기다리는 것이 너무나 중요한 것입니다.

 

사실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찾도록 하나님께서 제공해 준 가장 위대한 자산 중에 하나는 다른 방언으로 말하는 증거가 있는 성령의 세례입니다. 성경은 당신이 알지 못하는 방언으로 기도할 때 당신의 영이 기도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기도할 때 당신의 영은 활동적으로 하나님과 의사소통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4:2은 당신이 방언으로 기도할 때 당신이 하나님께 비밀을 말하는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안내나 인도를 주님께 구할 때 성령님은 당신이 방언으로 기도함으로써 당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의 비밀을 기도하도록 도와주십니다.

 

내 자신이 그리스도인으로서 한 경험을 통해서도 나는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이 내 몸을 조용하게 하고 나의 마음을 중립적이 되게 하여 내가 나의 영이 말하고 있는 것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만일 당신의 마음이 혼적인 생각이나 마귀의 거짓말로 당신을 계속해서 공격함으로써 당신에게 소리를 지르고 있으면 당신의 성령님이 당신의 영에게 하는 말씀을 듣지 못할 것입니다. 세월이 지나면서 나는 기도하면서 나의 마음과 몸을 조용하게 하는 것이 점점 쉬워졌습니다. 전에는 내가 마음과 몸을 조용하게 하는 데는 적어도 방언으로 한 시간 반 정도를 기도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몇 분이면 됩니다.

 

다양한 결정을 함에 있어서 하나님의 인도를 구할 때 나는 때때로 몇 주 동안 수많은 밤을 기도로 보내곤 했었습니다. 주님께서 내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 영에 분명해지기 전까지 나는 결코 기도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기도하는 모든 기간 동안 나는 나의 영의 안테나를 바로 세워두고 기도했습니다. 그럴 때면 내 속의 깊은 곳 어디에서부터인가 하나님께서 내게 원하는 것에 대한 지식이 떠오르곤 했습니다. 주님의 지혜와 인도는 내 속에서 모양을 갖추고 형성되곤 했으며 마침내 내 속으로 나는 어떤 방향을 선택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당신의 영으로 확고하게 하나님의 뜻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는 하루는 기분이 좋았다가 하루는 기분이 나빠지는 환경의 파도를 타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성령님의 인도를 받기보다는 눈에 보이는 환경의 인도를 받기 때문에 결국은 예정된 길에서 벗어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영으로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은 어떤 환경이나 반대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지켜주는 당신의 닻입니다.

 

그렇지만 이것을 기억하십시오. 당신의 심령 속에 있는 당신의 기도 생활에 방해가 되는 거침돌을 제거하지 않고는 당신은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마가복음 11:24에서 믿음의 기도에 관해서 말씀하신 후에 11:25에서 용서하지 않는 것은 기도 응답을 가로막는 장애물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기도할 때에 용서하라.” 왜 예수님은 이런 말씀을 하셨을까요? 우리가 심령에 어떤 사람에 대해 용서하지 못하는 것이 있으면 우리의 기도가 효과가 없어지게 된다는 것을 예수님은 알고 계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심령, 즉 영을 통해서 당신을 인도하시기 때문입니다.

 

베드로전서는 신자의 기도 생활을 방해하는 다른 한 가지를 더 언급하고 있습니다(벧전 3:7-9). 남편들이 자기 아내들을 생명의 은혜의 상속자로서 그에 합당한 대접을 하지 않을 때 그들의 기도가 방해받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서로에 대해서 사랑 가운데 행하지 않을 때 남편과 아내 모두 다 그들의 기도 생활과 영적인 발전에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에게 개인적으로 멍에가 되는 어떤 무거운 것들이나 죄를 벗어버리지 않으면 기도생활이 막힙니다. 이것은 절대적인 진리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축복과 영광과 인도의 홍수를 막는 댐을 쌓지 마십시오! 속히 회개하고 예수님의 피로 덮어버리십시오.

 

그리고 일단 어떤 문제에 관해 하나님의 안내를 받았으면 하나님의 계획을 따르는 길에 있는 겉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장애물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지 마십시오. 그 길을 한 발자국씩 걸으면서 주님께 지혜를 구하고 하나님께 계속해서 순종해 나가면 하나님께서 장애물 하나하나를 제거하시는 것을 보고 놀라게 될 것입니다.

 

나의 삶에서도 나는 항상 성령님의 인도에 즉시 반응하려고 이미 오래 전에 결단을 했습니다. 수년 동안 내가 말씀과 기도 속에서 주님의 인도를 구하려고 시간을 드리기만 하면 하나님은 언제나 나에게 답을 주셨습니다. 성령님은 내 영에 하나님의 계획을 증거해 주셨고 나는 그 문제에 관해서 하나님의 인도를 받았다는 것을 내 속으로 알곤 했습니다. 나는 내 자신의 이름을 아는 것보다도 그것을 더 잘 알았습니다.

 

말씀과 기도 안에서 더욱 많은 시간 주님을 기다리면 기다릴수록 당신은 다음에 취할 행동에 대해서 더 확실하게 알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으로부터 말미암지 않은 것들은 차츰 떨어져 나가게 될 것입니다. 과거에 당신을 넘어지게 했던 무거운 것들과 죄들에 의해서 더 이상 시달리지 않는 곳에 당신은 이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분명하게 정해진 아버지의 뜻 안에서 걸어갈 수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말씀을 따라 당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의 비밀을 기도하는 것을 실천하면, 달콤한 교제가 이루어지고 있는 그 거룩한 곳에서 하나님께서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관해 당신에게 보여주시는 것을 때때로 성령 안에서 살짝 보게 될 것입니다(16:15).

 

5장 성령님이 인도하는 다른 길들

그러나 진리의 영이신 그분이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로 인도하시리라. 그분은 스스로를 말씀하지 아니하시며, 무엇이나 들은 것을 말씀하실 것이요, 또 너희에게 나가올 일들을 알려 주시리라”(16:13).

 

당신의 삶에 관해서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것은 당신 자신의 개인적인 책임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개인적으로 당신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인도하고 안내함으로써 당신이 당신 앞에 놓인 영적인 경주를 성공적으로 달릴 수 있기를 바라십니다. 가끔 다른 사람을 통해서 당신의 영에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시켜 주기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다른 사람을 통해서 당신을 인도하고 안내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영으로 당신을 인도할 것입니다.

 

바울이 유라굴로 광풍을 만났던 것처럼 인생의 폭풍은 모든 사람에게 닥칩니다. 그러나 어떤 폭풍들은 우리가 처음부터 주님의 인도하심에 귀를 기울이기만 하면 모두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 스스로 주님의 인도를 분별하는 책임을 지십시오. 성령님의 내적 증거를 찾아내고 따르는 법을 배우십시오. 삶 가운데 있는 불필요한 우회로와 함정들을 피하도록 당신을 도와줄 돕는 자를 당신은 당신 안에 모시고 있습니다.

 

신자들은 요한복음 1613절을 주장하며 하나님께서 그들 개인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계시해 줄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주님께서 앞으로 일어날 모든 일을 당신에게 다 보여주시지는 않을 것입니다. 주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에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모든 계획을 보여 주시지는 않을 것입니다. 주님은 당신이 보이는 것으로 행하지 않고 믿음으로 행하기를 원하십니다.(고후 5:7). 만일 주님께서 모든 것을 다 보여주면 당신은 믿음이 아니라 보이는 것으로 살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포함해서 초자연적인 것에는 어떤 것이든지 어느 정도를 비밀이 항상 있습니다. 사도 바울마저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부분적으로 알고 또 부분적으로 예언하니”(고전 13:9). “우리가 이제는 거울로 보는 것같이 희미하나”(고전 13:12).

 

그러나 가끔 주님은 당신에게 미래를 한 장면 보여주실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영에 민감하게 잘 맞추어져 있으면 하나님은 당신의 영을 일깨워서 앞으로 일어날 일들 중에서 당신이 알 필요가 있는 것들을 알려 주셔서 당신이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실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좀더 특별한 방법으로 우리를 인도하실 수도 있지만 우리는 음성이나 꿈이나 환상을 구하지는 말아야 합니다. 성경이 약속하고 있는 대로 성령님의 인도를 받을 것을 기대하면서 우리는 오직 주님만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주님께서 어떤 방법이 적당하다고 생각하고 여러분을 인도하시든지 성령님을 그냥 신뢰하십시오.

 

6장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은 돈이 드는 것이 아니라 돈을 버는 일입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인이 되려고 그들이 포기했던 것과 그들이 지불했던 대가에 대해서 항상 말하며 삽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순종하며 당신의 삶을 주님을 위해 헌신하는 것은 값을 지불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돈을 버는 일입니다! 오히려 불순종이 값을 지불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지지 말고 당신이 알고 있는 것을 실천하는 것을 확실히 하십시오. 나머지는 저절로 해결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삶을 위해 완전한 계획을 가지고 계시며 그 계획은 그분의 말씀의 빛 가운데 걸어가는 것을 포함합니다. 또한 당신이 하나님이 주시는 건강 가운데 사는 것도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완전한 뜻입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하셨던 하나님의 병 고침의 약속에는 조건이 있었다는 것을 주의하십시오. 이 조건이란 그들이 자신을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에 헌신하고 복종하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에게 계시된 하나님의 뜻인 그분의 말씀에 우리가 순복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의 뜻이나 계획에 순종하기도 원하십니다.

 

많은 경우 나쁜 일들이 일어나면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셨나요?”하고 묻습니다. 아닙니다. 대개는 사람들이 그들 자신의 불순종으로 말미암아 마귀에게 문을 열어놓은 것입니다. 물론 당신이 시험을 당하며 시련을 겪고 있다는 것만 가지고 당신이 불순종했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완전한 뜻의 한가운데 있어도 마귀는 당신을 공격하려고 할 것입니다. 마귀는 영적으로 당신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알아보려고 하며 당신이 말씀에 관해서 믿는다고 말하고 있는 것들도 실제로 그렇게 믿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시도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 위에 믿음으로 굳게 서서 버티게 되면 보상받는 날이 올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 순종하고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에 신실한 것은 값을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유익을 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뜻에 불순종한 것과 과거의 실수에 대해서 자신들을 기꺼이 용서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과거에 당신이 어떻게 불순종했는지 관계없이, 하나님은 오늘 당신이 순종하기를 바라십니다. 사도 바울이 한 말을 기억하십시오.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위로부터 부르신 그 부르심의 상을 받으려고 목표점을 바라보고 달려가고 있습니다”(3:14). 그러나 당신이 첫발자국을 때기 전에는, 뒤에 있는 것을 잊어버리기”(3:13) 전에는 목표점을 바라보고 앞으로 달려갈 수가 없습니다.

 

7장 사랑의 길이 가장 좋은 길입니다

사랑을 결코 시들지 아니하나니... 사랑은 결코 포기하지 않습니다. 혹은 사랑에는 실패가 없습니다”(고전 13:8).

 

사도 바울은 사랑에 관해 말하면서 이제 내가 너희에게 더 좋은 길을 보여주리라고 말했습니다(고전 12:31). 사랑의 길이 가장 좋은 길, 가장 탁월한 길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사랑이며 사랑은 결코 실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심령으로부터 말미암은 것입니다. 사랑은 새롭게 창조된 영의 열매입니다. 그러므로 사랑은 자라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사람이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라고 발전할 수 있을까요?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주신 성령에 의하여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속에 부어졌기 때문이라”(5:5). 그러므로 우리가 거듭났다면 하나님의 사랑은 벌써 우리의 심령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사실을 고백하고 이 말씀대로 행동함으로써 우리는 사랑 안에서 자라나는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사랑 가운데 행하지 않게 되면, 할 수 있는 한 빨리 사랑 가운데 행하는 상태로 복귀하십시오. 사랑으로 행하지 않는 한 걸음 한 걸음이 죄입니다. 사랑 가운데 행하지 못하는 것은 당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따르는 것을 방해합니다.

 

사랑의 길은 하나님의 길이기 때문에 사랑의 길이 가장 좋은 길입니다. 내가 항상 갑절로 조심하려고 하는 한 가지가 바로 내가 사랑하며 사는 것입니다. 나는 누구에게도 최소한의 적대감이나 악의나 나쁜 감정이 내 심령에 있도록 결코 허락하지 않습니다. 나는 다른 사람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 일분도 나를 건드리지 못하게 합니다. 나는 나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완전한 계획을 따라 그분의 최고의 축복을 경험하기 원합니다. 이것은 내가 사랑하며 살지 않으면 불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성경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너희 원수들을 사랑하고 너희를 저주하는 자를 축복하며, 너희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잘해주고, 너희를 천대하고 박해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라”(5:44). 또 우리가 악을 선으로 갚아야 한다고도 말씀하고 있습니다(살전 5:15). 모든 율법은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5:14)하신 한 마디 말씀 속에 다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이 다루는 어떤 주제든지 조심하지 않으면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습니다.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는다고 했지만, 때때로 사람들에게 진리, 즉 성경의 진리를 말해 줄 수 있을 만큼 그들을 사랑해야 합니다. 사랑은 죄에 대해서 용납하고 조용히 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진실을 말해 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지만 심판하는 면도 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그러한 자를 사탄에게 넘겨주어 그 육신은 멸망케 하여도 그 영은 주 예수의 날에 구원받게 하려 함이라”(고전 5:5)라고 말씀하실 때, 이 사람을 사탄에게 넘겨주어 그의 육체를 멸망시키는 것은 하나님의 최고의 계획은 아니었지만 그가 스스로를 판단하고 죄를 떠나지 않으면, 그리고 사랑이 이에 대해 무엇인가를 행하지 않으면, 이 사람은 결국 지옥에 가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사람을 사탄에게 넘겨주어 육체가 멸망하게 됨으로, 그가 그의 삶에 있는 죄를 심판하고 회개하도록 하는 것이 실제로는 하나님의 자비로운 행위였던 것입니다.

 

사람들은 사랑의 길이 가장 좋은 길이며,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들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은 유익이 된다는 것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사랑하며 산다면 당신은 자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완전한 계획 가운데로 걸어갈 수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사랑 가운데 행하며 살아오지 않았다면, 지체하지 말고 회개하고 사랑의 삶으로 돌아가십시오. 오늘부터 하나님께 순종하며 사랑하면서 살아가기 시작하십시오. 사랑의 길이 가장 좋은 길이기 때문에, 그 보상은 엄청날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신자들 각자가 자신의 영적인 경주를 달려서 인생의 코스를 기쁨으로 완주하기를 원하십니다. 당신은 당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을 성공적으로 따라가며 성취할 수 있습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성령 충만 그 아름다운 삶 운영자 2020.04.23 0 797
다음글 낮은 기도 운영자 2020.04.14 0 595